메뉴 건너뛰기

한국재능개발연구회

[목 표]

 

1. 감성개발

말로 나타내기 어려운 느낌의 세계를 일찍부터 깨우쳐 준다. 단순히 좋다, 싫다의 느낌에서부터 예쁘다, 밉다, 옳다, 그르다, 하고 싶다, 하기 싫다에 이르기까지 모든 감정을 개발시킨다.

 

2. 집중력

한 가지 일에 모든 정신을 집중하는 힘을 말한다. 이 집중력은 흥미에 따라 쉽게 이루어지기도 하고, 훈련에 따라 그 시간이 점점 길어질 수도 있다. 그리고 이렇게 형성된 집중력은 다른 일에도 집중할 수 있는 전이현상을 나타낸다.

 

3. 기억력 증진

기억력은 지식흡수와 능력발휘에 큰 힘이 된다. 어릴수록 기억력은 왕성하므로 각종 놀이를 이용하여 기억력을 증대시킨다.

 

4. 자아형성

올바른 '나'를 깨닫게 하고, 남의 도움없이 홀로서기를 할 수 있는 자발성과 자신의 행동에 두려움없이 대처할 수 있는 자신감을 심어준다. 자제력과 자율성도 함께 배양시킨다.

지능의 발달과 기능의 숙달도 중요하지만 마음에 내키는 일을 곧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적극적 성품 또한 중요하다.

 

6. 협동심 함양

사람은 홀로 살지 못한다. 항상 제멋대로의 자기중심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은 훌륭한 사람이 될 수 없다. 서로 어울리면 즐거움이 더해진다는 것을 깨닫게 해주어야 한다.

 

7. 사고력과 창의성 증진

이치와 경우를 아는 논리적 사고방식을 배양시키고 발랄한 창의성을 바탕으로 확산적 사고를 하게 한다.

 

8. 체력과 운동능력의 함양

강인하고 지구력 있는 기초체력을 다져주고, 기민하고 유연한 운동능력의 바탕을 길러준다.

  

위로